본문 바로가기
여행/체코

터키항공타고 동유럽으로 일주일!

by 보배곰 2020. 1. 30.

2020.01.30.

 

3년전쯤 여름에 프라하에 갔다왔어요. 근데 프라하가 요새 정말 그리워지는거예요. 프라하에 오래있었던 것도 아닌데 말이죠. 캐리어 다 부숴질것 같은 돌바닥도 그립고, 아침마다 보던 까를교도 그립고, 프라하성에서 보던 야경도 그립고...

그래서 이번 설 연휴때 갔다왔습니다..! 프라하만 가면 아쉬울 것 같아서 커피마시러 빈도 같이 넣었습니다! 프라하(체코) in, 비엔나(오스트리아) out

비수기라 비행기표가 저렴할 줄 알았는데... 연휴고, 연휴 한달 전에 급하게 찾아봐서 그런지 비행기표가 정말 비싸더라구요 ㅠㅠ 처음 찾아봤을때는 78만원 정도였는데... ㅠㅠ 시간이 지날수록 값이 계속 오르더라구요 ㅠㅠ

결국 기내식이 맛있다는 터키항공으로 1회 경유해서 왕복 90만원에 갔다왔습니다.

이것저것 찾아보니까 “여행엔BC비씨카드결제조건”으로 비행기표 사는게 제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더라구요! 근데 저는 BC카드가 없어서... ㅎ 그냥 일반 결제 중에 가장 저렴한걸로 찾아서 결제했습니다.

 

 

빨간 테두리가 제가 결제한 비행기 표입니다! 사실 제가 가려던 노선은 여행엔BC결제조건이랑 1000원밖에 가격차이가 안나서 그냥했습니다 ㅎㅎ

 

 

 

20,000원은 발권대행 수수료로 따로 빠지더라구요. 돈이 2번 나갑니다! 처음 결제된 금액보고 응? 금액이 다른데? 했는데 약간 시간차두고 빠지더라구요. 저는 30분정도 더 있다가 발권대행수수료가 따로 빠졌습니다~

 

 

ㅎㅎ 그렇죠. 저는 크리스마스에 비행기 표를 보고 있었죠!! ㅎㅎ

 

 

이렇게 결제하고 나면, 여권정보랑 이름, 성별 등을 기입해야합니다. 다 기입하고 나면 e-ticket을 받을 수 있어요~

e-ticket은 잘 가지고 있다가 웹 체크인할 때 사용합니다! 

터키항공은 웹체크인이 가능하거든요~ 앱을 깔아서 해도 되고 웹에서 해도 되지만, 앱 2번 웹 1번을 이용해본 결과...! 웹으로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앱으로 할때는 자꾸 뭔가 모자르게 되더라구요.. 예를들어 두 명 중 한명은 체크인 안된다든가 경유하기때문에 한 사람당 총 2개의 탑승권이 나와야하는데 1개씩만 나온다든가 하는 문제가 있었죠. 앱으로 했을때, 지정한 자리로 해서 가긴 했지만 웹이 좀더 깔끔하게 진행되니 웹으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터키항공 웹 체크인은 비행기 이륙시간 24시간 전부터 가능한 것 같아요.
터키항공 웹사이트 체크인 가능해요~

 

웹 화면(왼쪽) / 앱 화면(오른쪽)

 



 

 

 

댓글